7대암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영덕대게 조회 2회 작성일 2021-03-08 14:38:32 댓글 0

본문

#7 아니! 뭔데 이건 갑자기 왜때문에? - 테라리아

※게임 공략, 스포일러 등을 댓글에 쓰지 말아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게임 시리즈는 어느날 갑자기 관짝으로 보내질 수도 있습니다.

#PC_Steam #Terraria

Kevin MacLeod의 Beachfront Celebration - Latinesque은(는) Creative Commons Attribution 라이선스(https://creativecommons.org/licenses/by/4.0/)에 따라 라이선스가 부여됩니다.

출처: http://incompetech.com/music/royalty-free/index.html?isrc=USUAN1200022

아티스트: http://incompetech.com/

#7 세상에서 가장 남자의 로망을 자극하는 도마뱀 - 대암씨 /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

※훈수 댓글이 지나치게 많이 달려 매번 영상 업로드마다 항상 강제로 공략과 스포일러를 당하고 있습니다
게임에 대한 그 어떠한 정보와 팁도 댓글에 쓰지 말아주시길 부탁드립니다

#Nintendo_Switch #Breath_of_the_wild

"갑상샘암 적극 검진 필요 없다!" 7대암 지침 발표 / YTN 사이언스

[앵커]
증상이 없는 경우 갑상샘암 검사는 적극적으로 할 필요가 없다는 국립암센터의 권고 사항, YTN이 이미 보도해드린 적이 있는데요, 국립암센터가 이 같은 입장을 다시 한 번 발표했습니다.

정부가 발표한 7대 주요 암의 검진 가이드 라인을 신윤정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언제나, 누구에게나 걸릴 수 있는 각종 암.

아예 외면할 수도 없지만 그렇다고 시도 때도 없이 검진을 받을 수도 없습니다.

국립암센터가 복지부의 의뢰를 받아 한국인이 많이 걸리는 7대 암 검진에 대한 가이드 라인을 내놨습니다.

해당 암의 조기 검진이 실제 생존율을 얼마나 높이느냐의 기준에 따라, 검진의 필요성이 가장 높은 A등급부터 I(아이)등급까지로 분류했습니다.

우선 검진이 가장 필요한 A등급 암종은 자궁경부암과 간암인데, 검진 주기는 각각 3년과 6개월입니다. 자궁경부암은 성인 여성 모두, 간암은 40세 이상 간염 보유자가 주 대상입니다.

위암, 대장암, 유방암, 폐암은 모두 B등급으로 분류돼 이 역시 1년에서 2년 사이 적절한 검진이 필요하다는 주문입니다.

40대 이상이 주 검진 대상이지만 장기 흡연자는 더욱 신경을 써야 합니다.

문제는 2000년대 이후 환자 수가 급속히 늘어난 갑상샘암입니다.

국립암센터는 이번 가이드 라인에서도 I등급으로 분류해 '일상적인 선별검사를 권고하지 않는다' 라고 규정했습니다.

굳이 검사를 통해 찾아낼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조기 검진을 통해 환자 수는 급속히 늘어났지만 실제 생존율에는 변화가 거의 없다는 게 통계로 나타났기 때문입니다.

갑상샘암의 조기 검진 필요성에 대해서는 의학계 내에서도 논란이 있습니다.

보건복지부는 이번 가이드 라인을 바탕으로 국가암검진사업의 검진 프로그램도 바꾼다는 방침이어서 갑상샘암의 검진 무용론에 무게가 더 실릴 것으로 보입니다.

YTN 신윤정입니다.

[YTN 사이언스 기사원문] http://www.ytnscience.co.kr/program/program_view.php?s_mcd=0082\u0026s_hcd=\u0026key=201509101606295378

... 

#7대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277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sabby.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